하이라이트 장면 집합의 연속 재생 등이다.
2) 사용자 인터페이스 고도화
- 멀티모달(Multi modal) 인터페이스
수신기가 음성, 행동 등 인간의 일상적인 표현을 인식하여 응답한다. 또한, 시청자의 얼굴을 보고 상대를인식, 프로그램 시청 안내,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 선택이 가능하다. 채널수 증대
하이라이트 장면 집합의 연속 재생 등이다.
2) 사용자 인터페이스 고도화
- 멀티모달(Multi modal) 인터페이스
수신기가 음성, 행동 등 인간의 일상적인 표현을 인식하여 응답한다. 또한, 시청자의 얼굴을 보고 상대를인식, 프로그램 시청 안내,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 선택이 가능하다. 채널수 증대
인터페이스, 보안 요소를 꼽을 수 있습니다. 기존 컴퓨팅에서는 인터페이스와 센서의 기능을 인간이 대신하는 형태였으나 유비쿼터스 컴퓨팅에서는 이것을 전자화 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구성하는 가장 기본단위는 센서 모듈이며, 센서를 중심으로 프로세서, 커뮤니케이션 기능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유비쿼터스와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념
1) 유비쿼터스의 개념
2)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념
2.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1) 상황인식 기술
2) 센서기술
3) 네트워크 기술
4) 프로세서 기술
3. 유비쿼터스 컴퓨팅 활용분야
1) 신원
공간이 탄생하고 여기에 디지털 홈 업체들은 인간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만드는 다양한 생명력을 불어넣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서술해 보겠다.
다양한 스마트 기기, 동영상, 콘텐츠와 서비스, 플랫폼, 네트워크 등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제공하는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동영상 중심의 N-Screen 서비스)
• 광의의 스마트 TV 서비스 개념: 신문·잡지·출판·방송 등 콘텐츠의 경계가 불분명해지고 멀티미디어화 되는 추세를 반영한 스마트 미디어
멀티미디어 컨텐츠 정보를 더 정확하고 더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중요한 기술로 인정 받고 있다.
혼합현실 연구의 시작은 1960년대 Ivan Sutherland의 See-through HMD에 관한 연구로 여겨지고 있으며[3], Milgram은 혼합현실 연구에서 현실감이 느껴지는 정도를 실제 세계와 가상 세계 사이에서의 연속 관계, 모델
아주 먼 과거부터 현재를 거쳐 미래로 이어지고 있는 인류 역사의 4대 공간혁명을 꼽는다면 그것은 도시혁명, 산업혁명, 정보혁명, 그리고 유비쿼터스 혁명이 될 것이다. 도시혁명은 인류의 활동공간인 물리공간을 원시적 평면에서 도시공간으로 창조한 1차 공간혁명이고, 산업혁명은 도시공간을 중심
인터페이스(HCI)를 공부하는 사람은 “자원이 생각을 하면서 사람이 요구하는 사항을 처리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생각한다.
이와 같이 에이전트는 연구하는 사람들마다 서로 다르게 정의하기 때문에 에이 전트를 한마디로 설명하기는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에이전트에 대한 정의를 연구 분야별
인터페이스(HCI)를 공부하는 사람은 “자원이 생각을 하면서 사람이 요구하는 사항을 처리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생각한다.
이와 같이 에이전트는 연구하는 사람들마다 서로 다르게 정의하기 때문에 에이 전트를 한마디로 설명하기는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에이전트에 대한 정의를 연구 분야별